티스토리 뷰

반응형

제주도 1인 게스트하우스 마음스테이

안녕하세요 감성 창작소입니다. 오늘은 제가 작년에 다녀온 게스트하우스를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회사를 그만두고 제주에 약 20일정도 지났는데 여러 게스트하우스가 있고 각각 게스트하우스만의 특색이 있습니다. 어느곳은 파티를 위주로 하는곳이 있는반면 어떤곳은 다음날을 준비하기 위해 푹쉬었다 가는곳도 있습니다. 제가 다녀왔던곳은 제주도 세화에 위치한 곳 마음스테이 입니다. 1인게스트하우스 2-3인 등 친구들끼리 이용할 수 있는 곳인데요!! 깔끔하고 너무 좋아서 이웃들에게 소개해 드리려고합니다.

 

 

제주도 여행을 하다 밤늦은 시간 10시쯤에 게스트 하우스를 찾게 되었습니다. 1층에는 잠깐 대기할 수 있는 공간이 있어서 방을 안내받기 전 잠깐 앉아 있었습니다. 

 

 

 

방 호수를 안내받고 제방으로 이동하였습니다. 일반 게스트 하우스와 달리!! 원룸 형태? 오피스텔 형태라서 각 방마다 독립성을 갖고 있었습니다.

 

 

 

마음스테이 게스트하우스 룸 안내  (1인실)

 

1인실 게스트하우스입니다!! 약 5평 정도 되는 공간에 잠깐 쉴 수 있는 공간으로 마련되어있었어요!!  다른 게스트하우스를 가면 이 정도 공간 2층 침대에서 5-6명을 쓰는 반면 마음스테이에서는 1층에 혼자서  퀸사이즈 침대로 넉넉하고 편하게 잠을 잘 수 있겠더라고요!! 그리고 침구류가 정말 깨끗했어요 사진으로 봐도 그렇지 않나요??

 

 

 

그리고 옆쪽에는 와이파이와, 넉넉한 수건, 드라이기가 있었어요!! 수건도 뽀송뽀송하니  너무 좋았습니다.

 

 

 

한쪽에는 마음 스테이의 주의사항 및 여러 가지 설명이 있었어요!!

외부음식 반입금지, 음식은 1층에서 먹을 수 있고 밤  그리고 

가장 중요한 체크아웃은 오전 10시 30분입니다!! 

참고로 마음 스테이에서는 조식이 제공된다고 합니다. 조식은 밑에 사진을 다시 올리겠습니다.

 

 

 

깔끔한 화장실 그리고 샴푸, 린스, 바디워시 등등 기본적인 게 마련되어 있어서 너무 좋았어요!!

 

 

 

소파도 있어서 저는 소파에 앉아 잠시 동안 다음날 일정과 잡다한 생각 좀 해봤습니다! ㅋㅋ 이날 너무 피곤한 나머지 씻고 바로 자버렸습니다!! 제주도에서 정말 다른 게스트하우스에서 밤새 파티하고 술 먹고 하루 종일 운전하고 피로에 지쳐있었는데 이날 하루 정말 푹 잠을 잤던 것 같아요!

 

 

 

 

조식 8:00~9:30까지

제주도에 오면 하루도 허투루 쓰기 싫어서 아침 일찍 일어나 준비하였습니다. 다행히 마음스테이에서는 간단하게 식사를 할 수 있게끔 조식이 준비되어있었어요!! 1층은 카페로 이뤄져 있어서 게스트하우스 오신 손님들이 밤에는 맥주나 외부 음식을 먹을 수 있고 책을 읽는 공간으로 사용을 한다고 하더라고요! 일단 너무 깔끔하고 분위기 좋아서 1시간 동안이나 혼자 조식 먹으며 딴짓했던 것 같아요

 

 

 

 

게스트하우스에서 키우고 있는 강아지  마음이라고 하는데!  지금도 이곳에 있는지 모르겠지만! 마음 스테이의 마스코트 게스트하우스 손님들에게 인기가 제일 많았던 것 같아요!! 

 

 

 

 

아침식사 전 1층 여기저기 둘러보았어요! 앉아서 볼 수 있는 책들부터 추억의 LP음반까지!! 그리고 오후에는 맥주와 안주 그리고 커피, 음료까지 마실 수 있는 공간이에요 다른 게스트하우스와 달리 이곳은 노는 곳이 아니라 쉬는 곳으로 생각하시면 될 거예요!

 

 

 

마음 스테이에서 판매하는 맥주는 호가든, 스텔라, 코로나, 기네스 등등 과 칵테일 , 커피, 등등 있습니다.

 

 

조식은 기본 토스트와 샐러드, 주스, 커피 등으로 나와요! ㅎㅎ 예전에 조식 먹으려고 늦게 나오면 한참 기다렸던 생각이 있어서 오늘은 일찍 나왔더니 저 말고 드시는 분이 한분도 없어서! 혼자서 폭식을 하였습니다!!

 

 

 

토스트 기계 두대에 혼자서 빵을 넣었습니다! ㅋㅋ 노릇노릇한 빵 위에 잼이나 치즈와 같이 먹으면 정말 맛있죠!!

 

 

 

음료는, 우유, 레몬 물, 에이드, 보이차, 커피가 제공됩니다!! 

 

 

먹을 수 있는 건 다 먹었어요! ㅋㅋ

커피. 빵. 토마토, 콘프로스트, ㅋㅋㅋ 토마토, 포도

 

 

치즈까지 얹혀서 먹었습니다!! 제주도에 서 여행을 하려면 일단 잘 먹어야 합니다! 그래야 늦게까지 밤새도록 놀 수 있으니깐요! ㅋㅋ 

 

 

 

다 먹고 마지막으로 커피 한잔의 여유?? 좀 느꼈습니다.

 

 

제주도 1인 게스트하우스 마음 스테이!! 세화 해변 근처에 위치해있기 때문에 접근성도 좋고 우선 너무 깔끔하고 힐링하는데 최고인 것 같습니다!! 그럼 즐거운 여행 보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