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안녕하세요 봄,가을 전국적으로 이사철이 다가왔는데요

이사가는 분들중 아이를 키우는 사람들중에 가장 걱정이 되는 부분이있으니

바로 새집증후군입니다. 새집증후군으로 인한 피해 사례가 정말 많이 있고 어떻게 하면 새집증후군을 해결해야하는지 관심이 높아지는데 새집증후군을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 있어 소개해드리려고합니다.

 

 

새집증후군이란??

정의는 바로 신축건물에서 나오는 유해 화학물질로 인하여 입주자가 전에 없던 각종 알러지 질환등에 걸리고 유해물질로 인해 거주자들이 건강상의 문제나 불쾌감을 느끼는 현상을 말합니다. 

 

건축자재에서는 250~300여가지 휘발성 유기화합물이 새집증후군을 일으키는 주범인데요 여기에는 포름알데히드와 벤젠 , 톨루엔,클로로포름,같은 발암물질이 포함돼어 있어 지속적으로 노출될경우 눈,호흡기,피부,심장에 문제가 생길 수 있다고 합니다.  

 

그럼 이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한번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박람회및 업체문의를 하면  업체들은 다양한 방법으로 실내의 유해물질을 80-90% 이상 제거한다고 합니다.업체마다 조금씩 해결하는 방법은 차이는 날 수는 있습니다. 유해물질을 중화하는 방법, 친환경 촉매제나 피톤치드 용액을 분사하는 방식,유해물질 살산을 막기위해 전용코팅제를 바르는 방식등 여러가지 방법을 사용하고 보통 3-4일 정도 소요 된다고 합니다. 

 

이런 방법들로 과연 새집증후군의 문제가 해결될지 의문입니다!!!

단기적으로효과는 있지만 장기적으로 효과는 있을지는 모르겠습니다.

 

인터넷에 알아본결과 단기적으로는 효과가 있을 수 있지만 장기적은 효과를 기대하긴 어렵다고 하고 있습니다. 건축자재에서 휘발성 유기화합물은 수년에 걸쳐 지속적으로 방출 되는데 업체들은 길어야  몇일에 걸쳐 진행 되고 새집증후군 유해 물질은 보통 3-4년 정도 계속 방출된다고 합니다. 

 

3-5년동안 증후군의 피해를 봐야하는건지?? 정말 걱정입니다.

 

 

 

 

유해물질 제거에 또다른 물질을 사용함으로 

부작용도 우려 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오존이나 피톤치드용액,성분이 공개되지 않은 특수 약품을 사용하는 경우가 대표적이라고합니다.

 

 

 

 

 

 

가장 확실하고 공인된 새집증후군 예방책이 있다고합니다.

 

전문가들이 말하는것 바로 베이크아웃과 환기가 새집증후군을 완화하거나 예방할 수 있는 가장 확실하고 믿을수 있는 방법 이라고 강조하고 있습니다.

 

베이크아웃이란???

 

이는 환경부 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가장 공인된 방식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단순 환기보다 더 효과적이고 공인된 방법 베이크 아웃인데,, 위에 사진처럼 건물을 뜨겁게 달궈 오염물질을 배출 시키는 방법 으로 , 밀폐된 상태에서 실내 온도를 30~40도까지 올려 8시간 유지한 뒤 2시간 이상 환기하면 됩니다. 

 

온도를올리는 이유는??

고온으로 올리게 되면 각종 건축자재에 내포된 오염물질이 더 활발하게 배출 되는 점을 이용하는 것으로 적어도 3-5회 이상 하기를 권장 하고 있습니다.

 

수년에 걸쳐 오염물질이 배출된다는 점을 고려하면 장기적으로 꾸준하게 해주는게 가장 좋습니다.

 

베이크아웃이 어렵다면??

하루에 3번이상 30분이상 환기하는습관을 들여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출처 : www.clien.net 라수태란내츄럴님

베이크아웃 사례!!

위내용을 보다시피 베이크아웃을 하고난후 얼마나 유해한지 직접 알려주셨습니다.

 

 

 

 

 

위에 내용은 베이크아웃방법이고

플러시아웃이란??

대형 팬이나 환기설비를 이용하여 신선한 외부공기를 실내로 대량으로 유입시켜 오염물질을 외부로 배출하는 방법 입니다. 실내 온도 16도 이상 상대습도 60% 이하로 유지하며 실시하는게 가장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가장효과적이여서 베이크아웃에 비해 일반 가정에서 하기 어려운 측면이 있다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베이크 아웃 하는 방법 다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가구,수납장등 문을 모두 열어 두도록 할게요

2) 외부와 통하는 문을 모두 닫도록 할게요

3) 집에 난방온도를 30-40도에 맞추고 보일러를 가동합니다.

(천천히 올려주는게 좋다고 합니다)

4)보일러 가동후 5-7시간 돌려주도록할게요(집은 나가야합니다)

(입주전에 베이크 아웃을 하고 입주를 하는게 좋습니다)

5)5-7시간이 지난후 집에들어가서 모든문을 열어서 유해물질을 방출합니다

(최소 1-2시간  들어갈땐 마스크를 꼭 착용 바랍니다 눈이 따가울수있어여)

6) 1번에서 5번과정을 3회이상 반복합니다.

 

쉽게생각하면 안될 새집증후군 새로 이사가는집에가서 고생하지말고  베이크아웃으로 해결해보세요 ^^

 

 

 

글이 맘에 들었가면 공감하트 꼭 부탁드립니다 ^^

반응형
댓글